프로스트 앤 설리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들이 당뇨 및 심부전 치료 및 환자 지원을 개선할 것으로 전망

July 04, 2018 at 9:00 AM

비만과 당뇨, CHF관리를 위한 새로운 세포 및 유전자 요법과 혁신적인 약물 전달 솔루션, 디지털 요법들이 성장 기회를 만들어

 2018년 7월 4일, 대한민국 – 글로벌 심혈관 질환 부문에서 만성 심부전 (CHF) 및 비만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7-2022 년간 각각 36.1 %와 23.0 % CAGR 를 기록하며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웰빙 프로그램이 임상치료와 협력하여 심장 혈관계 질환 치료에 필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DTC (Direct-to-Consumer),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들로 관련 기업들이 특히나 치료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있는 환자층들을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NFOGRAPHIC resize.jpg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심장대사 질환 시장 – 트렌드 & 성장기회(Cardiometabolic Diseases Market—Trends & Growth Opportunities)’ 보고서는 심장대사 질환 시장의 향후 트렌드와 핵심 규정, 가격 변화, 성장 기회뿐만 아니라, 획기적인 치료 솔루션이 향후 몇년 간 전체 시장에 어떠한 영향들을 미칠지에 대해 짚어보고 있다. 

심장대사 질환 시장에 앞으로 나타날 성장 기회들은 아래와 같다. :

  • 재생 의학 : 심부전 및 당뇨 환자를 위한 세포 및 유전자 요법에 관한 새로운 치료 솔루션이 출현하면서 치료 환경이 변화될 것으로 기대.
  • 혁신적인 약물 전달 솔루션 : 나노입자 기반의 흡입성 및 피하 약물 전달 시스템으로 변화될 것으로 예상.
  • 디지털 요법 : 당뇨와 비만, 심부전 치료를 위한 mHealth 플랫폼들이 가치 기반 케어 패러다임에 큰 변화를 줄 것으로 전망.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의 심진한 팀장은 “잘 정의된 영양과 행동, 웰빙 프로그램으로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전반적인 심장대사 치료 패러다임을 서비스형 치료 모델(‘Therapy-as-a-Service Model)로 서서히 변화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요법들이 부족해 시장 니즈들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관련 기업들로 하여금 공동 신약 개발과 상업적 활동을 늘리게 하고 있다. 시장 선도기업들은 작은 규모의 틈새 기업들과의 M&A를 통해 치료 전문 지식은 물론, 지리적 확장을 이루고 있다. 

최근 화이자는 웨이브 라이프 사이언스(Wave Life Sciences)와 협력관계를 맺어 신진 대사 질환에 대한 웨이브의 RNA interference(RNAi) 기능을 활용해 공동으로 유전 표적 치료제 개발에 힘쓰고 있다. 

노바티스는 치료법에 관한 비용 효율성을 입증하기 위해 Entresto™와 같은 고가치 의약품에 대한 증거 기반/결과 기반의 비용 편익 연구에 투자하고 있다. 가치 기반 지불(VBP : value-based payment) 모델을 도입하면 의료비 환급을 치료의 질과 전반적인 결과와 거의 일치시켜 환자들과 의료기관, 지급기관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심진한 팀장은 “치료 비용이 시장 전반에 주요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사이, 약물 치료 결과에 연계시켜 가치 기반 지불 모델을 도입시키는 기업들이 점차 늘고 있다. 이로 인해 높아지는 약물 비용 문제를 해결하고 더 큰 환자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About Frost & Sullivan

성장 파트너쉽 기업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오늘날 시장 참여업체들을 창출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과제들과 관련 성장 기회들을 다뤄 미래 혁신을 활용하기 위해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서 제공하는 “성장 파트너쉽”은 현재 처해진 과제들과 성장 기회들을 다룸으로써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통합가치 제안과 파트너쉽 인프라, 이 두 가지의 핵심 요인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통합가치 제안은 연구, 분석, 전략, 비전, 혁신, 구현을 포함한 모든 단계에 걸쳐 고객들을 지원합니다. 

파트너쉽 인프라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 40여 곳 이상의 지사들의 세계적인 입지와 더불어 360˚도 연구, 포괄된 산업 범위, 커리어 모범경영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트너쉽 인프라는 미래 혁신이 가능해진 기반위에 구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여 년 이상 1000여사들의 글로벌 기업, 신생기업, 공공부문, 투자집단을 위한 성장 전략을 개발해 왔습니다. 귀사는 산업융합, 혁신 기술, 경쟁 심화, 메가트렌드, 획기적인 모범경영, 고객 다이나믹스, 이머징 경제라는 앞으로의 변화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으십니까? 

언론 문의처:

이미옥
프로스트앤설리번 한국지사 홍보팀

P: +82.2.6710.2033

E: miok.lee@frost.com

Tags: